커뮤니티COMMUNITY

FAQ

Q[공통] WRITING CENTER의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대상자는 누구인가요?
A
튜터링의 경우 학적 상태가 재학중인 학생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학원생의 경우 연구 등록 수료생도 가능). 휴학생, 졸업생, 졸업 유예생은 이용이 불가하니 양해바랍니다.
워크숍 및 특강 또는 이벤트 대상자는 HY-LU에 제시된 각 프로그램의 “모집대상”을 꼭 확인해주세요.
Q[공통] 프로그램(튜터링, 워크숍 및 특강, 이벤트) 정보 또는 신청 버튼을 누르면 안내되는 사이트에서 로그인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따로 가입을 해야하는 것인가요?
A
창의융합교육원, HY-LU 홈페이지 등과 같은 한양대 패밀리 사이트의 경우, 한양대 학생은 HY-in ID와 비밀번호를 이용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외부 이용자는 회원 가입이 필요하므로 각 사이트의 안내 사항을 참고해주세요.
Q[공통] FAQ에 없는 내용을 문의하고자 합니다. 어디에 문의해야 답변을 받을 수 있을까요?
A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운영 시간(학기 중: 08:30~17:30, 방학 중: 10:00~17:00, 점심시간: 12:00~13:00) 이외의 시간에는 즉각적인 답변이 어려울 수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전화: [학부] 02-2220-2873  [대학원] 02-2220-2874
이메일: [학부] undergradwc@hanyang.ac.kr  [대학원] gradwc@hanyang.ac.kr
Q[튜터링] 서면 튜터링 신청 후 완료된 피드백을 전달 받기까지 평균적으로 며칠이 걸리나요?
A
서면 튜터링 피드백은 신청 일자 기준으로 휴일 제외 5~7일 이내에 완료되어 전달됩니다.
튜터링을 진행하시는 교수님의 일정에 따라 소요 시간에 차이가 있으니 시간적 여유를 두고 신청해 주세요.
Q[튜터링] 발표 준비 또는 작문 과정에서 막막함과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명확한 원고 없이도 상담 신청이 가능할까요?
A
가능합니다. 실시간 튜터링으로 신청을 하시고, 신청 메모에 현재 겪고 있는 어려움을 간단히 남겨 주세요.
대학원의 경우 현재 국어 튜터링만 완성되지 않은 초고 단계의 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Q[튜터링] 튜터링을 신청했는데, 일정에 변경이 생겨 불가피하게 취소해야 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학부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한 튜터링 취소는 “승인 대기”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신청 완료” 상태에서 취소하고 싶다면 센터로 직접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학부: 02-2220-2873)
대학원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한 튜터링 취소는 “상담 예정”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상담 대기” 상태에서 취소하고 싶다면 센터로 직접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대학원: 02-2220-2874)
Q[튜터링] 튜터링을 신청했는데, 업로드한 지도 요청 파일을 변경해야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신청을 한 이후에는 업로드한 파일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신청을 취소한 뒤, 변경하고자 하는 새 파일로 다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Q[튜터링] 제시된 튜터링 대상 이외의 원고로도 상담 신청이 가능할까요?
A
학부의 경우 발표와 글쓰기와 관련된 모든 원고(서평, 조사보고서, 감상평, 소논문, 논술식 리포트, 발표문 등)를, 대학원의 경우 학술 발표 자료(PPT, 발표 대본 등)와 학술 관련 원고(학위 논문 초록, 학술지 논문 전체 등)를 대상으로 튜터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외의 원고 상담 요청은 따로 센터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학부: 02-2220-2873, 대학원: 02-2220-2874)
Q[튜터링] 각 문장의 정확한 어법 및 자연스러운 표현법을 중점적으로 상담 받고 싶습니다. 이와 같은 상담이 가능할까요?
A
튜터링 프로그램은 문장의 교정(proofread)이 아닌 원고의 전체적인 내용 구성, 논리적 흐름, 자주 발견되는 문법 오류 정정에 중점을 둔 조언 및 상담을 제공합니다.
다만 학생의 개별 요청과 교수님의 재량에 따라 반복적으로 발견되는 문법 오류 혹은 부자연스러운 표현법에 대한 제안 및 수정 중심의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Q[튜터링] 튜터 교수님과 직접 만나서 상담을 받고 싶습니다. 상담 신청이 가능할까요?
A
COVID-19 상황으로 인해 현재 실시간 튜터링은 화상으로만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면 튜터링을 원하시는 경우 따로 센터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학부: 02-2220-2873, 대학원: 02-2220-2874)
Q[워크숍 및 특강] 비교과 통합 프로그램 HY-LU 사이트를 통해 워크숍 및 특강을 신청하였습니다. 온라인 강좌의 경우 어디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것인가요?
A
신청하신 페이지에서 “온라인 강의실” 탭을 누르시면 LMS 공간이 나타납니다.
강좌 시간에 맞추어 LMS 화면에 보이는 ZOOM 링크를 클릭하여 온라인 강좌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강의 자료 역시 이 곳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Q[자료실] 자료실의 일부 자료를 클릭할 때 로그인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따로 가입을 해야하는 것인가요?
A
한양대 학생은 HY-in ID와 비밀번호를 이용한 로그인이 가능하며, 외부 이용자는 해당 자료실 이용이 제한됩니다.